십자인대 재활방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김씨 조회 11회 작성일 2022-07-07 11:03:42 댓글 0

본문

전방십자인대 재건술 후 슬기로운 재활운동

전방십자인대 재건수술 후 온전한 회복을 위해서는 올바른 재활 운동에 필요합니다. 이에 대해서 건국대학교병원 정형외과 이동원 교수가 설명합니다.
김영애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Sehee Kim : 유익한 정보 고맙습니다.
오호연 :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지구상가장행복한남자 : 선생님 후방십자인대에 관련해서도 영상좀올려주세요
윤성태 : 올2월15일 싲바인대재건술을받은 사람입니다 지금12월18일현제 10개월이지낫음에도 아직도90도까지민꼭이네요 물론 일주일에힌번씩 도수치료받았구요...뭐가잘못된것인지..혹시 추후 장애로남나요? 90도까지밖에인꺽이는...

전방십자인대 재활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

#십자인대 #전방십자인대 #전방십자인대재활
전방십자인대를 다치거나 수술을 하셨나요? 어떤 운동을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시죠?
전방십자인대를 다치고 나서 또는 수술하고 나서 집에서 할 수 있는 자가운동법 월스쿼트와 런지를 할때 꼭 알아야 할 메인 포인트를 알려드립니다.
이동현 : 안녕하세요 영상 정말 유익하게 보고있습니다. 저는전방십자인대 수술을 2년전했고요 이번년도 4월부터 축구를 했는데 축구 하기전에는 오금쪽이 당기는 느낌이 있었고 현재는 무릎 앞쪽도 아프더라구요. 다른영상에서 볼 수 있듯이 무릎 앞쪽은 대둔근과 중둔근을 하고 오금이 당기거나 뻑뻑한 느낌이 있는건 무슨 운동을 해야할까요?
Hong Anne : 안녕하세요 무릎 재활 운동을 찾아보고 있었는데 영상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슬개골 뼈골절 및 슬개골연골재생술후에 할수 있는 재활운동에 대해서 혹시 여쭤봐도 될까요? 수술한지 1달 반 정도되었고 현재 각도는 100도 나옵니다. 실제 눈으로도 대퇴사두근 근육이 없어지고 있는것이 확인이 됩니다.. 현재 저는 유트브에 많이 나와있는 운동 방법 중 하나인 다리 들기는 전혀안되는 상황이라 대퇴사두근을 훈련할 수 있는 다른 운동법을 지속적으로 찾아보고 있습니다. 현재는 수건을 무릎밑에 두고 허벅지로 누르는 연습만을 하고 있습니다.
B h : 유익한 영상감사합니다. 저는 몇년전부터 무릎이 약했는데요. 오래걸으면 무릅앞쪽에 살짝 식 통증이 있어요. 평상시에도 뻐근한 약한통증이 느껴지구요. 어떤운동이 좋을까요.
김찬영 : 안녕하세요 무릎 십자인대 및 반월상 연골 파열로 수술을 받은 적 있는 사람입니다! 혹시 연골 파열이 되고 재활운동시 주의해야 할 점을 알려주실 수 있나요?
G race : 안녕하세요~ 재활 영상 찾아보다가 보게 되었습니다. 여러가지 유익한 영상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쭤보고 싶은게 있는데 저는 전방십자인대 완파와 내측인대 손상으로 십자인대재건술을 받은지 3개월이 넘었습니다. 그런데 수술한 무릎은 괜찮은데, 걸을때 수술한 다리 무릎 뒤쪽과 허벅지 뒤쪽이 당겨서 불편합니다. 원인이 뭐고 어떻게 하면 좋아질까요?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방십자인대파열ㅣ집에서 할수있는 전방십자인대 재활운동ㅣ0-6주차 운동 프로그램

운동선수들한테 흔하게 일어나는 전방십인대 파열!! 수술도 중요하지만 그후에 하는 재활이 더 중요하다는 사실 알고 계셧나요??
하지만 재활이 오래건린다던데?? 재활이 어렵다던데??
그런걱정 마시고 제가 집에서 하실수있는 단계별 재활프로그램을 짜드릴테니 따라하시면 됩니다!!

#전방십자인대 #ACLrehab #재활운동
게둬라 : 이건 전방십자인대만 파열된 상황이죠? 보통 십자인대 부상이면 같이 올수있는게 내외측 연골 파열과 반월상 연골파열 인데 연골과 같이 파열시 운동방법이 달라질수있지안을까요? 우리주치의는 6주간 절때 다친 다리에 무게실지 말라고 하던데
Jahong Koo : 와! 대충대충만 기억하고 있었던 부분들에 대해서 간단, 명확, 또 기억하게 쉽게 요약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폴폴 : 3:20 운동시작
4:20 스트레칭 시작
태양가까이 : 안녕하세요 닥쵸이님,, 재활 훈련으로 찾다가 들어와서 봤는데 상당히 유익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현재 ACL재건 수술과 재측 반월판연골 꿰메는 수술을 같이한지 5주차입니다. 관절 가동 범위는 CPM시 140도 하여도 걸리는 느낌이나 막히는 느낌없이 자연스럽게 잘되고 있고 다음 목표는 엉덩이에 뒷꿈치가 닿는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영상에 말씀하신 신전 운동 다하면서 추가적으로 집에서 실내 사이클을 하루에 30분 가량 씩 타고 있는데 안장 높이나 무릎의 각도를 얼만큼 주면서 타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사이클 탈때 다리 근육의 어느부분이 자극이 되어야 잘되고 있는것인지 궁금합니다.
정재근 : 안녕하세요.
전방십자인대 재건술, 내측연골판 손상으로 인한 봉합한지 5주차가 되고있습니다.
현재 다리 각도는 100도 정도 나오고, 보호대 착용하고 가볍게 걷는 것 정도 가능해서 운동하고 있습니다. (닥쵸이님 영상보고 오늘부터 운동중이구요!)
제가 다치고 한 2-3달 정도 후에 수술을 해서 그런지 무릎 붓기가 딱딱해져서 온찜질을 하고있습니다. 운동이나 재활후 열감이나 붓기는 없습니다. 혹시 딱딱해진 붓기를 더 잘 풀어주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 

#십자인대 재활방법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7,15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uljinpension.kr.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