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공부시작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타라 조회 9회 작성일 2022-07-06 07:15:12 댓글 0

본문

코딩 배워서 앱, 웹 만들고 싶으신가요? 코딩 공부 순서 정리해드립니다.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된 영상입니다.

조코딩 멤버십 가입(멤버십 전용 강의 월별 무제한 수강)
▶https://www.youtube.com/channel/UCQNE2JmbasNYbjGAcuBiRRg/join

조코딩 채널 강사 지원
▶https://forms.gle/LsbgU8xFL9gtzRSt6

디스코드 조코딩의 코딩 커뮤니티
▶https://discord.gg/zny87VeSaX

저는 웹, 앱 서비스를 만들고 싶어서 프로그래밍을 시작하였습니다.
처음 배울때 C언어가 가장 기본이라하여 C언어부터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런데 너무 어려워서 저는 코딩에 재능이 없다고 생각했고 프로그래밍 공부를 접을까 생각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막상 웹을 배우고나서는 만들고 싶었던 웹, 앱 서비스를 만드는데 C언어의 어려운 개념은 사용되지 않았고 훨씬 쉽고 재미있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공부를 처음부터 웹을 중심으로 한다면 더욱 흥미롭게 시작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 이러한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영상에 나온 코딩 공부 방법대로 배우고 싶으시다면 아래 재생목록을 참고해주세요!
https://youtube.com/playlist?list=PLU9-uwewPMe0ynomccdrAX2CtVbahN4hD

발전을 위한 다양한 피드백 부탁드리며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이준 : 혹시 책 추천좀 부탁드려도 되나요?
Taeyoung D. : 저 50대 아줌마인데, 코딩 배우고 싶어서 비디오 배우기 시작했어요. 대학에서 외국어 전공을 했는데, 휴휴 컴퓨터 언어와는 사뭇 다르겠지요. 저도 뭔가를 이뤄보고 늙어가고 싶네요.
Y : 저도 개발쪽이 배우고싶었는데 다들 씨언어가 기초니 어쩌니 해서 같은 고민을 했었네요ㅜㅜ... 유사한 루트를 겪으신 현업자분께서 직접 그것도 너무 깔끔하고 이해가 쉽게 쏙쏙 얘기해주셔서 너무 속이 시원하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HTML 이랑 CSS부터 공부해봐야겠네요 ㅎㅎㅎㅎㅎ 구독했어요!
이론상다이아 : 현재 IT/정보 분야에 관심을 두고 있는 학생입니다! 학교에서 C언어를 시작한 계기로 칼리 리눅스와 많은 해킹툴 시스템 쪽에 다뤄보았지만 웹, 앱 개발에는 거의 접해보지 못했는데 조코딩님 영상으로 시작을 하여 웹 앱 보안에도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거 같습니다! 또 개발 쪽에도 관심을 두게 되었구요 앞으로도 좋은 많은 영상 부탁드립니다!
짤뷰 : 와 정말 쉽게 잘 가르쳐 주시네요 ㄷㄷ 34살에 it와 전혀 무관한 일을 하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현업에 장래성이 없어 장기간 플랜을 가지고 개인개발자로 노후 대비를 할려고 합니다ㅎ 앞으로도 좋은 강의 부탁드립니다. 구독했씁니다~

해커가 말하는 프로그래밍 공부하는 방법! | 진짜 몸에 베는 프로그래밍 공부법

안녕하세요~
Normaltic입니다.
오늘은 공부 방법 중 많이 물어보는 도대체 프로그래밍을 어떻게 공부해야되냐! 라는 질문에 대한 영상입니다.

해커라면 많은 언어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읽는 것과 쓰는 것은 또 다릅니다.)

그러면 저는 그 많은 언어를 어떻게 공부했을까요?
이 영상에서! 제가 그 동안 혼자 프로그래밍 (언어)를 공부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

이제 프로그래밍을 시작하려는 사람들과 프로그래밍을 공부한 적 있지만 지금 프로그램 만드는게 두려운 분들! 모두! 이 영상과 함께 공부를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

프로그래밍을 시작하기에 막막하신 분들은 직접 해보시고! 어려웠던 점! 댓글로 남겨주세요!
혹은 나는! 다른 방법으로 프로그래밍 언어를 공부한다! 하시는 분들도 자신의 방법을 댓글로 남겨서 우리 함께 공유해봐요! :D

#프로그래밍공부법
숲튽훈 : 좋은 영상감사합니다. 제가 공부하면서 영상에 나온 방법을 적용해보고 싶어서 질문드려요. 제가 '쉽게 풀어쓴 c언어 express'라는 책으로 c언어를 어느 정도는 공부 했는데 이제 java를 배워보려고 하는데 책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그리고 영상에서 말했던 3단계 만들기 과정에서 java를 어느정도 배우고 무엇을 만들면 좋을까요? 또한 별개로 프로그래밍이나 인생에 도움될만한 책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이 질문은 답변안해주셔도 되요)
NR : 책으로 문법공부하다가 지쳐서 언제 다 공부해서 프로그램 만들어보나 하면서 공부방법에 회의를 느끼고 있었는데 덕분에 공부법을 어떻게 개선해나가면 좋을지 좀 잡힌거 같아요 유익한 영상 정말 감사합니다ㅜㅜㅜ
흐구 : 머리가 너무 복잡했는데 감사합니다
문과출신이라 문과공부방식처럼 이론을 보며 달달외우고 기출풀듯이 하니깐 어려웠는데 컴퓨터 구조상 이론적인부분말고 코딩하는것들은 실용적인 부분을 체육하는 느낌으로 공부하니깐 재밌네요
주야주 : 와... 프로그래밍 언어 공부한지 한달됬는데 영어공부하는 것 같아서 재밌었는데, 제가 제대로 공부하고 있었네요
매드 : 감사합니다~~ C언어공부를 시작하려는데 많은도움 주셨습니다^^ 덕분에 자신감도 오르게 됬네요 Normaltic님이 충고해주신대로 공부해 보겠습니다...! 채널 자주보면서 의지를 유지하겠습니다*^^* 난 할수있다!!!!

코딩 처음 시작 방법? 독학 순서?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l 현직 개발자가 말하는 Codidic

코딩 처음 어떻게 시작해야 하나 막막하신 분들 모두 들어오세요!
과학고와 KAIST 전산학과를 나와 현직 개발자로 일하고 있는
MC 어니부기가 코딩 공부 순서를 알려드립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바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영상을 보셨으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영상은 매주 목요일 업데이트됩니다. *


#코딩독학 #코딩공부순서 #코딩기초
김훈성 : 진짜 코린인데, 처음에 c언어, 파이썬 여기에서 배우는 것부터 (영어에서 단어 공부하듯이) 익히는게 나을까요? 아님 뭔가 웹개발등을 먼저 만들어보면서 종합적으로 익숙해진다는 느낌으로 가는게 나을까요??
김서영 : 독학을 본격적으로 하려고 하는데 물어볼 데가 없어서 자꾸 유튜브에 검색해보게 되네요!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닷. 일단 html, css로 앞에 보이는 거 구현해보는 경험이 확실히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쩡만TV, 별난정대표의 자연치유 건강요법 : 이론도 중요하지만 직접 구글링을 해보고 그것을 적용해보는 시도가 실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U mion : 1. 코딩 공부하는 목표를 세워라.
2. 웹개발을 먼저 최소한의 기능을 포함시켜 만들어보아라.
3. 프론트앤드 HTM 과 CSS로 시작하라. (이후 JavaScript 나 백앤드 언어 Python Java를 배워라.)
4. 코딩할때 미리 작성된 코드를 활용하라. (Bootstrap, Burma-> 웹사이트 제작가능, +JavaScript -> mbti 검사사이트 제작 가능.)
5. 막혔을 땐 구글링하해서 도움을 받아라.(복붙)
마선생 : 늘 코딩 공부를 하고 싶었는데, 많은 동기부여받고 갑니다.

... 

#프로그래밍공부시작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7,41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uljinpension.kr.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