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공학과1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톰과제리 조회 5회 작성일 2023-02-06 13:03:29 댓글 0

본문

세계 · 국내 컴퓨터공학과 순위 TOP 6 (컴공)

2021년 세계, 국내 #컴퓨터공학과 (#컴공) #순위 TOP6
출처 : QS top universities
성소장 연구소 : 댓글은 여러분의 공간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질문 남겨주세요!
http://pf.kakao.com/_BsWNT
Paru : 컴퓨터 쪽 분야를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으로써 국내에서 컴퓨터 공학과 순위가 궁금했었는데 이런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은진김 : 유익합니다~! 성대가 은근히 높네요
심리학과도 해주세요~
최성연 :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편입 준비중인데 연대 컴공vs고대 컴공 고민됩니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일반인 : 컴퓨터 과학과에서는 무엇을 배우나요?
이후 직업은?
페이스북같은 앱을 만드는건가요?

컴퓨터공학과, 대기업 입사까지 후회하는 12가지

해당 영상은 SI/SM을 욕하는 영상이 절대 아니며, 이러한 활동들이 잘못 되었음을 나타내는 영상이 아닙니다.이 영상은 개발자 지망생 분들이 하고 있는 노력이 본인의 목표와 가장 잘 맞는지 고민 해보셨으면 좋겠다는 취지에 만들었습니다.

영상 참고 - 악인전(https://www.youtube.com/channel/UC9Mtqqw9-UGWxB5mh6Ar_2A)

▬▬▬▬▬-음원 출처-▬▬▬▬▬▬
Music provided by 브금대통령
Track : 기분좋은 BGM 모음 -

개발자 지름길 : 해당 영상은 SI/SM을 욕하는 영상이 절대 아니며, 이러한 활동들이 잘못 되었음을 나타내는 영상이 아닙니다. 이 영상은 개발자 지망생 분들이 하고 있는 노력이 본인의 목표와 가장 잘 맞는지 고민 해보셨으면 좋겠다는 취지에 만들었습니다.



영상에서 소개한 활동들 자체를 후회한다기 보다는 시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지 못했음을 후회합니다. 특히나 영상 속에 나오는 연구실, 외주, 현장실습/인턴 활동들은 해당 활동 자체를 후회하는게 아닙니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해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저는 성장하는 개발자가 되기를 원했고, 그에 맞는 핵심적인 활동들이 아니었을 뿐입니다.



이러한 활동들을 하면서 개발자로써 역량이 커진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좀 더 근본적인 개발 실력 자체가 커진 것은 아니기에,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지 못했다는 것을 후회한다는 말입니다.


어찌 보면 이 3가지 활동들 시간만 합쳐도 1년이라는 시간이기 때문이죠. 연구실에서 함께 해주었던 선배, 외주를 끝까지 믿고 기다려주었던 의뢰인, 현장실습에서 부족한 실력이더라도 좋게 봐주셨던 상무님께도 너무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좋은 기억들을 많이 만들 수 있었습니다.



제가 SI/SM을 목표로 그저 그렇게 살고 싶었다면, 이러한 대학 생활을 후회하지는 않았을겁니다.

저는 늘 성장하는 개발자로써 살고 싶었습니다. 모든 개발자는 다들 성장하면서 살 줄 알았던 제 실수가 컸습니다. IT 외주를 전문으로 하는 SI/SM 기업에 가게 되면, 성장하기 힘든 환경이 조성 될 경우가 많습니다. SI/SM 기업은 제가 원하던 방향성과는 확실히 다름을 깨달았고 퇴사를 했습니다. 대학교 입학부터 퇴사까지, 약 6년 6개월이라는 시간이 정말로 너무 허무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방향성에 맞도록, 여러분에게 필요한 노력들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영상과 댓글을 끝까지 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는 종종 IT 외주를 전문으로 하는 SI/SM 기업들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다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황호동 : 남탓 회사탓 보다 본인을 돌아보시길 바랍니다.
JY Jan : 문제에 대한 인식을 매우 잘 하신 것 같고 영상 속도감도 좋네요. 컴공과 가면 막연히 취업이 잘 되겠지~ 라고 생각하며 실력을 안 키우는 경우도 많은데, 영상 본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영상이네요.
노잼고양이 : 안녕하세요, 영상 흥미롭게 잘보았습니다. 코딩이 재밌어서 컴공으로 전과한지 1년되었는데요 아직 명확한 세부분야는 정하질 못했습니다. 말씀하신 내용중 서비스 기업을 들어가는게 목표인데 요즘은 블라인드 채용으로 코딩테스트 통과가 거의 필수이자 대부분인것처럼 보이더라구요. 현재 3학년인데 코딩테스트 대비로 알고리즘 공부+문제풀이만 하고 있는데 계속이렇게만 해도될까요? 아니면.. 학교에서 진행한것 외에 개인적인 프로젝트는 해본게없는데 세부분야부터 정해서 포폴제작을 위한 개인프로젝트 제작또한 필수일까요? IT기업쪽을자세히 잘몰라서ㅠㅜ질문드립니다
취업왕 자이노 : 안녕하세요. 저도 컴퓨터공학과 취업에 대한 영상을 올린 사람인데 내용이 너무 좋아서 댓글 남겼습니다.
직접 경험한 것을 기반으로 영상을 만드신 것 같아서 좋은 정보를 얻어가게 된 것 같네요^^

<영상 내용 정리>

1. 수상 10개까지 필요없다

- 자소서나 면접에서 활용할수 있는 수상 경험은 1~2개이다
- 수상을 많이 할 필요는 없다


2. 외주를 받지말자

- 하드코딩은 돈도 안되고 코딩실력이 늘지 않기에
차라리 공부를 하는게 효율적이다.



3. 개발실력
- 어중간한 개발실력으로는 포트폴리오 조차 만들 수 없으며
IT기업은 코딩 실력을 우선적으로 생각하니 코딩 공부에 집중해야한다.

4. 정보처리기사
- 대부분의 대기업은 정보처리기사를 필요로 하지 않기에
굳이 취득할 필요가 없다

5. 영어
- 대부분의 대기업은 토익이나 오픽 같은 영어가 있어야
취업할때 유리하다


결론:
취업하려면 업계나 직무에 맞는 취업 전략이 필요합니다.
목표를 확실하게 하지 않는다면
SI/SM 기업에 입사할 가능성이 크다

공대생이 대학입학 전 해야 할 다섯가지. | 공신위 공부일반#1

공대신입생을 위하여 첫번째 영상.
입학을 기다리는 예비대학생분들, 특히 공대들생이 대학 입학전 준비해두면 좋은 다섯가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첫째, 마치 내일 죽는 사람처럼 열심히 놀으세요
둘째, 1종보통 운전면허 따세요
셋째, 파워포인트, 엑셀, 한글 공부하세요
넷째, 영어공부 시작하세요
다섯째, 미적분 복습하세요


#공대생#신입생#공대공부
Jun : 현역인데 수학이 진짜 발목 잡습니다
시루 : 와 정말 최고의 인생선배세요. 지금 딱 공대에 합격한 고3학생인데 뭐할지 방황하다가 우연히 알게됐네요!! 정말 지금도, 앞으로도 많은 도움이 될 받을 수 있을 것같아요
박상우 :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해주시네요 이분이 영상들에서 하시고자 하는 말씀들 대부분 저도 동생들에게 해주고싶은 얘기들입니다 제가 입학할때, 군대갈때, 취준할때 이분을 알았더라면 아마 낭비되는 시간이 좀 줄어들지 않았을까 싶네요 어린 친구들에게 이분이 좋은 이정표를 놔주고 계시는 것 같아요
정다운 : 정말 많은 정보 얻고 갑니다. 무엇을 해야할지 몰라서 두려움이 크게 있었는데 이 영상이 길을 잡아줬어요! 감사합니다!!
unsanggy : 딸래미가 12학년인데 (유럽 거주) 올6월에 고등 졸업 후 유럽 소재 공대에 진학하려고 하거든요.
현재 국제학교에 재학 중이라 어디 물어 볼 사람도 없고 막막했는데
자세한 설명 너무 감사해요. 미적분 열심히 공부하고 들어가야 되겠네요

... 

#컴퓨터공학과1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8,01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uljinpension.kr.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